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일상 생각

[일상생각] 눈을 뜬 후 1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나의 하루가 달라진다고 한다. 오늘은 실천해본 첫날.

by 디어두어 2022. 6.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어두어 입니다.

 

어제 유튜브 알고리즘 추천으로 하루를 좀 더 생산적으로 사는 법에 대한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영상 링크는 글 제일 아래에 있어요.)

 

영상 내용 중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눈을 뜬 후 1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하루의 질이 달라진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하루 첫 1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나의 하루가 달라진다.

 

 

 

영상을 보며 내 하루의 첫 1시간은 어떻게 흘러가는지 생각해보았습니다.

 

평일과 휴일의 첫 1시간

 

* 평일의 첫 1시간 * 

 

디어두어는 하루 8시간 주5일을 일하는 회사원 입니다. 

6시쯤 첫 알람을 듣지만 끄고

6시 30~40분쯤 겨우겨우 일어나서

7시 까지 샤워, 옷 입고, 얼굴에 대충 수분크림을 바른 후

8시 까지 내내 회사를 향한 운전으로시간을 보내요.

 

쓰고 보니 내가 지배하는 시간이 아닌,

다른사람이 나에게 지시한  '8시 출근' 이라는 규칙을 맞추기 위해

늘 끌려가듯 나의 시간을 보내고 있네요.

 

* 휴일의 첫 1시간 *

 

휴일의 저는

평상시의 저는 새벽 늦게 자고 (오늘도 05:00 AM 에 눈을 감았습니다..)

아침에 잠시 깨서 비몽사몽 정신 없어하다가

침대에 누워 폰으로 놀거나

잠시 일어나 뭔가 먹은 후

그대로 다시 또 자서 오후에 일어나고

다시 뭔가 먹고

다시 낮잠을 자고

그렇게 저녁이 되고

'내일은 이거저거 해야지..! 오늘은 귀찮아 안할래. 늦었어'

 

 

라고 생각하며 새벽까지 뭔가 하거나 노는

 

이런생활의 반복입니다.

머릿속에 이것저것 '하려는 일들' 은 많은데

막상 귀찮아서 안하고 미루다보면 몇년이 지나있는 그런 패턴이죠.

여러분들 중에도 그런분들 있으신가요?

 

 

한번이라도 하루의 첫 1시간을 다르게 보내보자

 

새벽 5시에 자고 9시50분쯤 우연히 눈을 떴습니다.

다시 잘까.... 라고 생각하다

어제 본 영상이 문득 생각이 났습니다.

그리고 매일 빈둥대며 무의미하게 보냈던 휴일을 떠올렸습니다.

 

자신에게 말했습니다.

 

오늘도 그렇게 게으르게 시간을 보내게?
눈을 뜨자. 오늘의 첫 1시간은 조금 다르게 보내보자.
그게 내 하루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보자.

1시간만 일단 해보자..!!

 

이렇게 눈을 뜨게 된 오늘 입니다.

 

현재시간 1시 30분.

 

오늘의 첫 1시간은 이렇게 보냈습니다.

 

  - 화장실 (ㅋㅋㅋ)

  - 명상

  - 요가&스트레칭

 

 

오늘의 할일들을 머릿속에 떠올려보다.

 

명상 때는 마음을 비우려 아무 생각 하지 않으려 했고

요가&스트레칭 때는 뭘할지 생각을 좀 해보게 되었어요.

 

 

 - 새로운 유튜브를 시작해보자. 다이어트 유튜브.

 

   최소한, 그 재료가 될 영상들을 찍어두자.

 

- 오늘은 블로그를 여러개 쓰자.

 

   미뤄뒀던 머릿속에 있는 것들을 이뤄내자.

   오늘 블로그의 첫번째 시작은 '첫 1시간' 에 대한거야.

 

- '나' 라는 기업에 출근하듯 내일을 해보자.

   

  대학생때 톰 피터스의 [Wow 프로젝트] 를 꽤 감명깊게 읽었는데

   '나' 를 브랜딩하고 '나' 라는 기업을 운영하라는 내용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때도 '그렇게 해야지!!' 라고 생각은 했지만

   막상 하지 않은채 강산이 변해버렸네요 ㅋㅋ

   머릿속에만 있는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오늘은 샤워도 화장도 하고 옷도 외출복장을 입고 노트북을 켰습니다.

   확실히 다른느낌.

    '나' 회사에 출근 할때 몸단장을 하는 것이 마음의 단장을 하는데도 도움이 되네요.

 

 - 유튜브 부동산 강의 스트리밍 참여

    모두의 부동산 회원이 된지 1년 가까이 된 것 같은데

    거의 보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회원전용 첫 스트리밍 하는데 꼭 봐야지!

    처음이라고 하니 아마 약간 셋팅하는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싶은데

    그동안은 다른것을 할 수 있게 노트북으로 보려구요. (평상시는 폰이나 티비로 봄)

 

 - 옷장 정리 & 빨래

   여름 옷 빨래 후 옷장에 잘 정리할 예정이예요.

   열심히 세탁기와 건조기 돌리는 중!

 

 - 건강하게 먹기

   휴일이면 엄청 풀어져서 맛있는 고칼로리 음식들을 잔뜩 먹는데

   오늘은 그러지 않을 예정입니다.

   그러지 않는 식단들도 영상으로 찍어둘거구요.

 

 - 런데이 뛰자

   6주 2회차 진행 예정. 저녁~밤에 뛸거예요.

 

 - 부동산 책 보기

   이상우의 부동산라이프를 한페이지라도 읽을 예정!

   추천받아 구독중인데... 2월부터 거의 안봤어요...

   너무 게으른 나!

 

 - 장보기 - 마트? 아니 이마트 쓱 배송

   세제가 똑 떨어져서 그간 필요한 물건과 함께 장보기가 필요했습니다.

   이마트에 갈까 하다가, 두번째 화장실 갈 때 폰으로 후다닥 주문했어요.

   장보러 왔다갔다 하는데만도 20~30분은 걸리는데 시간 Save!

 

 - 노는것도 안빼먹을겁니다.

   요즘 VR 보드게임에 빠져서... 하려구요 ㅋㅋ

 

 

하루에 할게 참 많습니다. 할 수 있는것도 많구요.

시간만 알차게 보낸다면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영상의 말처럼 1시간을 다르게 보내서 그런지
오늘은 벌써 2시가 되어가고 있는 지금
꽤나 생산적으로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남은 시간과 남은 휴일들도 유지할 수 있길 바라며..

 

 

하루 첫 1시간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준 유튜브 링크

 

하루 첫 1시간. 다르게 보내 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