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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알쓸신잡

직장인 영어메일 어떤 구성으로 써야할까요?

by 디어두어 2022.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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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 처음 영어메일을 쓸 때 어떤식으로 쓸지 많이 망설여지실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한글메일도 기본적 구성이 있듯, 영어 메일도 간략한 구성을 하면 좋답니다.

 

 

기본적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사 - 하고싶은 말 - 마무리(+Signature)


너무 간단한가요?

영어 메일도 너무 어렵게 생각하실 것 없답니다.

 

▶ 인사 예시

  • Dear James
  • Dear Colleagues
  • Hello Together

 

▶ 하고 싶은 말 예시

  • ~ 좀 해줄래? :  Could you please ~~~~~ ?
  • 첨부 파일 확인해봐 : Please check the attach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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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무리 예시

 

Best regards,

Dan Kim 이름

Logistics manager 내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ABC Company (회사명 외 주소, 전화번호 등 정보를 하단에 명시)

 

 

 

구성을 알고 나면 내용을 채우기가 한결 수월해 집니다.

꽤 오랜시간 다양한 나라의 외국인들과 이메일링을 하며 깨달은 것은

내용은 최대한 핵심만 간략하게 전달 하는 것이 좋고,

길어지거나 모호한 내용은 그림이나 사진으로 전달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란 것입니다.

 

처음 메일을 쓸 때는 내가 얼마나 영어를 잘하는지 평가받는 기분이 들 수 있겠지만,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결국 내 의사를 전달하는 하나의 도구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구글번역과 파파고번역 또한 굉장히 잘 되니 두려워 마시고 한발씩 내디뎌 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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