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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 처음 영어메일을 쓸 때 어떤식으로 쓸지 많이 망설여지실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한글메일도 기본적 구성이 있듯, 영어 메일도 간략한 구성을 하면 좋답니다.
기본적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사 - 하고싶은 말 - 마무리(+Signature)
너무 간단한가요?
영어 메일도 너무 어렵게 생각하실 것 없답니다.
▶ 인사 예시
- Dear James
- Dear Colleagues
- Hello Together
▶ 하고 싶은 말 예시
- ~ 좀 해줄래? : Could you please ~~~~~ ?
- 첨부 파일 확인해봐 : Please check the attach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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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무리 예시
Best regards,
Dan Kim 이름
Logistics manager 내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ABC Company (회사명 외 주소, 전화번호 등 정보를 하단에 명시)
구성을 알고 나면 내용을 채우기가 한결 수월해 집니다.
꽤 오랜시간 다양한 나라의 외국인들과 이메일링을 하며 깨달은 것은
내용은 최대한 핵심만 간략하게 전달 하는 것이 좋고,
길어지거나 모호한 내용은 그림이나 사진으로 전달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란 것입니다.
처음 메일을 쓸 때는 내가 얼마나 영어를 잘하는지 평가받는 기분이 들 수 있겠지만,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결국 내 의사를 전달하는 하나의 도구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구글번역과 파파고번역 또한 굉장히 잘 되니 두려워 마시고 한발씩 내디뎌 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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