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전문가의 심리 컨텐츠

[MBTI] 애니 캐릭터로 들여다보는 ISFP

by 디어두어 2024.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어두어 입니다.
 
ISFP 애니캐릭터 한번 구경해볼까요?
 
내가 아는 만화 등장인물이 있는지 찾아보세요 :-)
 
** 2023년 캐릭터 성격 간단 설명 업뎃있어요 (나무위키) * Comment 있으시면 달아주세요 **
 

MBTI 애니메이션 캐릭터 - ISFP (한글)

 
 

네네   -   지박소년 하나코군

 

 

지박소년 하나코 군 의 메인 히로인.

네! 고등부 1학년 A반 야시로 네네! 좋아하는 사람이랑 지금 당장 맺어지고 싶어요!

 

➡️  왘ㅋㅋㅋ 저도 정말 좋아할땐 들이대는편인데 네네는 그냥 불도저네욬ㅋㅋ ISFP 맞나요? E 아니고..?! 아무튼 이쁘고 귀엽다!!






-
기본적으로 상냥한 성격으로 위험에 처한 이들을 도와줌

-
사랑하는 이의 이상형에 맞추기 위해 3년 동안이나 노력할 정도의 근성녀

- 하지만 어딘가 얼빠진 면도...


-
친구를 아끼며 착하고 유능한 소녀

- 자기 잘못은 확실히 반성하고 해결하려 노력


- 엄청난 얼빠 

 

야시로 네네 - 넘나 귀엽

 
 
 

 

쿠로사키 이치고   -   블리치

블리치의 주인공

구하지 말라는 둥, 돌아가라는 둥너는 왜 그렇게 찡알찡알 시끄럽냐? 말했지. 네 의견 따윈 전부 땡, 묵살이라고. 벌써 두번째네...이번엔 진짜다... 
구하러 왔다. 루키아.


➡️ 굉장히 츤데레 스러운 멘트네요ㅋㅋ 그래도 넘 의리있고, 이런사람이 주위에 한명이라도 있으면 정신적으로 너무 든든할 것 같습니다.




- 가족과 지인들을 무척 소중히 여기고, 목숨바쳐서 지키려함


- 의리 깊고 자신보다 타인을 먼저 생각하며 다툼을 좋아하지 않는 성품

- 하지만
남이 자신에게 폭력으로 대하면 피하지 않고 똑같이 갚아줌


- 이긴 후에 상대를 치료해줘서 성녀라고 조롱받기도


- 열혈계 주인공이긴 하지만, 비교적 쿨하고 어른스러운편

 
 

이치

 
 
 

 

나나세  하루  -   Free!

Free! 의 주인공

너도 지더라도 울거나 수영 그만둔다고 말하지 마

 

➡️  누군가 자신에게 져서 수영 (자신이 좋아하는것) 을 싫어하게 된것이 충격인지 저런 멘트를 한 주인공. 그림만 보면 냉미남인데 뭔가 굉장히 따뜻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 수영을 좋아하고, 물에 대한 독자적인 신조를 가짐

- 물 외에는 전혀 관심을 갖지 않음. 물,수영을 광적으로 좋아함.


- 물을 싫어하는 사람은 싫어하고, 맥주병이라도 열심히 수영하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금방 호의를 보이며 수영을 가르쳐 주기도 한다.

-
고요하고도 강한 에너지를 느끼게 하는 수영

- 조용함


- 귀찮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산다.


- 감정표현이 서툴다. 츤데레 스타일.


- 쿨하고 상남자다운 성격

돌고래 나나세

 
 
 

반응형


 

요사노 아키코    -   문호 스트레이독스

 

어딘가 어둠이 있지만 당차고 씩씩한 신여성

생명을 소홀히 하는 녀석은 내가 쳐 죽여주마

사장님과 란포 씨는 내 죄를 알지만 나를 용서해주었어. 나 자신을 용서하지 못한 건 오직 나 자신뿐이야.

 

➡️  자신만의 소신은 따뜻한 마음으로부터 시작한게 보이는데,  자기 자신에게는 엄격한 잣대를 적용하는 면이 안타까워 다독여주고 싶네요!

 

 

 

 

 - 여성 권리 신장 및 교육권 보장을 위한 활동 적극 전개

 - 어린 시절의 경험때문에, 자기 자신을 용서하지 못할 정도의 자기혐오
기질이 있음.

-  100% 본인탓이 아님에도 본인탓을 하는 경향이 있음


-  큰 일에 동요하지 않고 차분하고 침착하지만,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어겨지면 격분하는 스타일.


-  자신이 생각하는 기준에서의 불의는 참지 않고 맞서 싸움


- 진심이 담긴 칭찬을 해주면 얼굴이 새빨개지며 부끄러워하면서도 기뻐함

 

 

카토 하루   -   부호 형사

 

인정이 넘치고 자기일에 열심히인 열혈 형사

돈이 아냐. 우리는 정의를 위해 하고 있는 거라고.

 

➡️  일상속에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영웅들 중에 ISFP 가 많은 것 같네요.

 

 

 

 

 

 

- 누구에게나 다정하고 사람에 대해 거리낌이 없고 친화력이 높다.


- 마음에 안드는 사람도 일단 겪어보고 신뢰를 쌓아가려고 노력하는 사람.


- 정의로운 사람


- 타인의 고통을 쉬이 지나치지 못하는 성격


- 심지어 그게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그냥 지나치기가 어렵다. 일단 도와줘야 마음이 편해짐.


- 타인을 믿는 편이고, 의심을 잘 안해서 때때로 속아넘어가기도!


- 속임수와 거짓말을 싫어함


- 자신이 맡은 사건에 대한 책임감이 매우 높으며, 해결하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 노력함


- 동료들을 위해 희생을 감수하고 위험을 기꺼이 감수하는 용기있는 사람


- 돈보다는 정의와 인간관계를 더 중요하고 소중하게 생각함


- 엉뚱한 면이 있음.


- 기본적으로 긍정적이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

 

 

 

루시   -   엘펜리트 (Elfen Lied)

 

순수선을 몸 안에 품은 초월적 능력의 순수악

너는 죽이지 않을게. 언젠간 반드시 너도 같은 꼴을 당하게 해주겠어. 너와 관계되는 사람 모두 몰.살. 시켜주겠어. 언젠가 반드시.

 

➡️  흐아 멘트가 넘나 살벌!! 다른 ISFP 캐릭터와는 다르게 잔인한 캐릭터가 나와 좀 놀랬네요. ISFP 가 흑화되고 흑화되어 초 흑화되 이렇게 되는걸까요..?! 하지만 자세히 보면, 잔인함 속에도 자신이 기준을 세운 따뜻한 가치를 짓밟는 존재들을 응징하는, 따뜻한 기준이 있네요.

 

 

 

- 자신, 그리고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협하는 이들에겐 가차없다. 자비 없는 엄청난 공격성을 보여줌


- 루시의 잔인함 속에는 사실 순수하고 정의로운 한 아이가 있다.


- 약자를 돕고 악당에 맞서 싸운다.


- 인간과의 사랑을 통해 진정한 행복을 찾고 싶어함.


- 쿠우와의 관계속에서 사랑과 희망을 경험하지만, 동시에 고통을 겪기도 함.


- 잔인함과 연약함, 강인함과 순수함 같은 모순된 성격들이 내면에 복합적으로 존재

 

 

 

 

아이사카 타이가    -   토라도라

 

삐뚫어진 아이 같이 행동하지만, 사실 진짜 모습은 정 많은 울보

주책없는 짓을 하면 혼날 줄 알아! 바보!

나를 건드리지 마! понял?

 

➡️  갑작스런 러시아말은 뭐죠?ㅋㅋㅋ 독특하고 까칠한 고양이 같지만,  '바보!' 라고 하는게 은근히 깜찍하네요. 반쯤 누워서 쓰다듬받으면서도 냥냥펀치를 한번씩 날리는 냥이 재질.

 

 

- 겉으로는 거칠지만 속은 순수하며 따뜻한 아이


- 솔직하고 표현력이 풍부함


- 좋아하는 사람에겐 솔직하게 마음을 표현한다.


- 싫어하는 사람에게도 솔직하게 마음을 표현함 ㅋㅋㅋ


- 친한 친구들에겐 헌신 그 자체!


-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따뜻한 마음

 

 

 

 

시이나 마시로    -    사쿠라장의 애완 그녀

 

 

좋아하는 그림에 몰입한 순수하고 열정적인 소녀

난 그림을 그리는 것만 잘 할 수 있어요. 다른 건 다 못해요.

 

➡️  의외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는 ISFP 가 많네요? F 라서 아닐줄 알았는데 마시로도 그런 면모가 있네요.

 

 

 

 

 

 

- 자기가 좋아하는 그림 그리기에 몰입하는 성격


-매사에 무관심해 보이지만 속으로는 순수하고 열정적인 마음을 갖고 있음


- 속으로 주변사람들을 진심으로 걱정하고 아낌


- 그림에 몰입하다보니 다른건 잘 못함


-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함. 칭찬도 비난도!


-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고 개선하려 노력

 

 

 

엘렌  예거   -    진격의 거인

 

모두를 구하기 위해, 자신이 쫓는 자유를 성취하기 위해 몸을 내던지는 순수하고 열정적인 소년

진격의 거인이 되어 너희 모두를 박살 낼 것이다! (1화)

내가 지금 여기 있는 이유는, 단지 자유를 위해서다! (139화)

 

➡️  진격의 거인에서 거인으로부터 사람들을 구해주는 주인공.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쫓고, 험난한 길이 있어도 용감하고 책임감 있게 모두를 구하기 위해 앞장서는 정의로운 성격의 주인공. ISFP 중에는 히어로가 굉장히 많네요!

 

 

- 어려서부터도 가족과 친구를 보호하려는 강한 책임감


-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인 '자유' 를 어떤 험난한 일이 있어도 쫓아가는 끈기와 도전 정신


- 위험한 상황에서 타인을 배려하고 자신을 내던지는 용감함


- 때때로 욱하고 폭력적일 때가 있음. 주로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밟는 이에 대해..


- 순수하고 열정적

 

 

사스케   -   나루토

 

복수심이 넘치는 고독하고 자존심 강한 사람에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으로. 내가 지키기로 한건 꼭 지킨다!

내가 꼭 이타치를 죽일 것이다! (1화)

이 마을... 내가 지킬 것이다. (700화)

 

➡️  자신에게 소중한것을 지키기 위해 실행한다는 점은 1화에서도, 700 화에서도 똑같이 드러납니다. 자신의 가치를 지키고, 실행하는 점은 공통적으로 드러나는 ISFP 의 특징인 것 같네요

 

 

- 자신의 목표에 집중한다.


- 독립적이고 자존심이 강하다


- 자신만의 방식으로 세상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들이 이를 이해할것이라 생각하진 않기 때문에 이를 설명하진 않는다.


- 자신에게 중요한 가치를 위해 헌신한다


- 옳다고 믿는 것을 지키기 위해 실행하고 노력한다.


- 내가 지키기로 한 것은 지키는 책임감

 

 

 

마토이 류코   -   킬라킬

 

양아치 느낌이지만 심성은 나쁘지 않아

난 내가 옳다고 믿는 것을 할 뿐이야 (1화)

난 이 싸움을 끝낼거야. 내가 원하는 대로. (25화)

 

➡️  류코도 본인이 믿는 가치를 쫓네요!. 그리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행동하는 점이 다른 ISFP 캐릭터들과 겹치네요.

 

 

 

- 강인한 의지와 용기를 갖고 있다.

- 어려움에 굴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쭈욱 나아간다.

- 내면은 상처받고 연약한 부분이 있다.

- 순수하고 정의로운 마음을 가졌으며, 약자를 보호하려 한다.


- 독립적이고 자존심이 강하다.


- 옳다고 믿는 것을 위해 싸운다.


- 다른 사람들의 도움 없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


- 다른사람이 자신을 이해하기를 기대하지 않는다. 그래서 감정이나 생각도 쉽게 표현하지 않는다.

 

 

하쿠야 유이치로   -   종말의 세라프

 

타인을 지키기 위해 칼을 휘두르는 

난 널 지켜야 해. 내가 약속했으니까 (50화)

난 네 말은 듣지 않을 거야. 내가 가족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야 (1화)

 

➡️  항상 타인을 따뜻한 마음으로 지켜주려 하는 ISFP 의 성격이 유이치로에게서도 보이네요.

 

 

- 자신만의 가치관과 방식에 따라 행동한다.

- 타인의 압박이나 조종에 쉽게 굴하지 않는다. 
  예) 흡혈귀와의 전투에서 현혹되지 않고 끝까지 자신의 의지대로 싸운려 노력한다.

- 강인하고 독립적이다.


- 자신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을 헌신하고 목숨을 걸고 싸운다.

 

 

마무리

 

포스팅하며 ISFP 의 매력에 대해 잔뜩 알게 되었습니다.


순수함, 열정, 정의로움, 실행력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에 대한)
독립심, 자유에 대한 열망, 책임감, 용감함, 용기


이 단어들이 ISFP 를 관통하는 공통된 단어인 것 같습니다.
자신을 이해하는 사람이 드물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표현을 잘 하지 않는 것을 보면,
표현력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굳이 표현을 안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용기있는 주인공들 중에 ISFP 가 많은게 신기하더라구요. 저는 히어로들은 왠지 E가 많을 것 같았거든요.

주변에 ISFP 친구나 가족, 지인 한명만 있다면 왠지모르게 든든해질 것 유형입니다.

그래서!! ISFP 가 제 주변에 있는지 찾아봤는데 거의 없었습니다.
이렇게 없을 수가 있나 싶을정도로 없네요?!
왜그럴까요? 😅
왠지 ISFP 친구가 있으면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잡다한 인생 얘기를 하는 블로그 입니다. 관심이 있으신분은 구독버튼을 눌러 주세요 (쑥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