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전문가의 심리 컨텐츠

[MBTI] 궁합 INFJ x ENTP 해석

by 디어두어 2024. 5. 29.
반응형

오늘은 INFJ 과 ENTP 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N 을 제외한 세개가 다른 두 사람!

잘 어울릴지 알아볼까요?

 

출처 : URMYTYPE

 

 

 

INFJ 는 ...

 

- ENTP 이 자제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ENTP 억제기)

 

- " 말햇!!! "  

 

- " 말해. 말하라고!"

 

- ENTP 에게 그들의 선이 (한계) 어디까지인지 가르쳐준다.

 

 

 

 

ENTP 는 ...

 

- 그게 어떤것인지를 얘기하면서 INFJ 를 머릿속에서 빼낸다 (??? 해석 못하겠어요!)

 

- " 어, 어... 음..."

 

- " 내... 내가 너무 멀리까지 이걸 가져와버렸네... "
(이게 그렇게까지 할 일이 아니었다. 그런 의미이려나요? INFJ 앞에서 당황하는 ENTP. 늘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의 캐릭터인데 신기하네요.)

 

 

 

 

 

INFJ 와 ENTP 는 ...

 

- "우리는 완전 정반대야!!"

 

- 상대방이 말하는 모든 것에 "MOOD" 라고 말해 (뭔말이지)

 

- 서로에게 다른 관점을 제시한다. 서로가 좀 더 오픈마인드가 될 수 있게 한다.

 

- 손잡고 있으면서  둘 다 멍 때림

 

 

 

 

 

 

INFJ 하면 조금 SOFT 한 이미지가 있는데 
강렬함 그 자체인 ENTP 을 휘어잡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ENTP 의 유일한 억제기가 INFJ 이려나요?
제 주변에도 ENTP 이 몇몇 있지만 ENTP 이 휘둘리는 모습, 상상이 잘 안되는데요 ㅎㅎ 

주변에 INFJ 가 있으면 친구로라도 한번 소개시켜줘보고 싶습니다. ㅋㅋㅋ

흥미로운 관계네요!

 

 

MBTI 궁합, 더 많은 이야기는 아래 스크롤을 내려 "관련글" 을 참고해주세요.


❤️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
📢 다양한 이야기와 정보들을 쓰는 블로그 입니다. 관심이 있으신분은 구독버튼을 눌러 주세요. 

반응형